본문 바로가기

2022/083

Jenkins : apt-get install로 설치한 jenkins의 버전 업데이트하기 개요 Ubuntu에서 agt-get install로 설치한 jenkin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결법 1. 기존의 jenkins.war 파일 위치 찾기 먼저 jenkins.war파일의 위치를 찾습니다. apt-get으로 설치되어있을 경우 아래 경로에 jenkins.war파일이 위치해 있습니다. /usr/share/jenkins 2. jenkins 서비스 일시 정지하기 jenkins 서비스를 일시정지시킵니다. sudo service jenkins stop 3. 기존 jenkins.war 파일 백업하기 새로운 jenkins.war 파일로 업데이트 하기전에 안전을 위해 기존 jenkins.war 파일을 백업해줍니다. sudo mv jenkins.war jenkins.war... 2022. 8. 30.
안드로이드 : 웹뷰에서 주소창 없애기 개요 모바일 하이브리드 앱을 만들던 중에 웹뷰를 한번 만들어봤는데요, 잘 나오기는 하는데 주소창이 보이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앱의 느낌이 아니라 브라우저의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웹뷰에서 주소창을 없애는 방법을 적용하였고, 이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해결법 package com.example.deso_android;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webkit.WebView; import android.webkit.WebViewClient;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privat.. 2022. 8. 30.
AWS : 계정들간의 Route53 도메인 공유하기 보통 도메인을 구매하게 되면 호스팅 사이트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Route53의 네임서버를 호스팅 사이트에 네임서버로 교체를 해줘야 해당 도메인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AWS 계정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어떻게 2개의 계정을 Route53과 연결시킬지 고민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계정 하나에 대해 Route53의 네임서버를 등록하게 되면, 다른 계정에서는 해당 도메인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여러 AWS 계정에서 Route53 등록하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WS 계정에 도메인을 등록합니다. 이를 AWS 메인 계정이라고 하겠습니다. (ex: example.com) 나머지 AWS 계정.. 2022. 8.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