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프론트엔드/React

React의 개념, 역사 간단한 정리

by 번데기 개발자 2018. 9. 16.
반응형

React의 역사?



React는 facebook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Jordan Walke에 의해 만들어 졌습니다.

React는 Facebook, AirBnb, Dropbox, Twitter, Evernote Uber등 수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Facebook이 만는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입니다.

React는 PHP의 Html컴포넌트 프레임워크인 XHP의 영향을 받았고 2011년 페이스북에 처음으로 개시하였고 2012년에 인스타그램에 배치 이후 2013년 5월 미국 JSConf에서 오픈소스로 제작 되었습니다.

2017년 4월 18일에 페이스북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위한 React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알고리즘인 React Fiber을 발표하였고 계속 발전중입니다.



React 간단한 정리



react는 페이스북에서 개발한 유저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로 개발자로 하여금 재사용 가능한 UI를 생성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react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야후, 넷플릭스를 포함한 큰 서비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react의 특징으로는 virtual DOM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상태의 변화에 따라 선택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를 렌더링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소한의 DOM처리로 컴포넌트 업데이트)




React.js는 프레임워크가 아니다?



리엑트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 입니다. 

UI 컴포넌트를 만드는 일만하며 캡슐화를 잘 시켜줘서 재사용성이 높습니다.

한가지 일만 처리하고 따라서 여러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나 라이브러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Reac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 코드를 모두 바꿀 필요 없이 필요한 부분부터 조금씩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